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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하다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 / What Not to 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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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하다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 / What Not to Do
위하다에서는 이런 행위를 금지합니다.
책임 회피 & 비효율적인 업무 방식 금지
"이건 내 일이 아니야"라고 말하지 말아요. 회사가 성장하려면 다 같이 책임지고 움직여야 해요.
실패를 무서워해서 도전도 안 하는 태도 금지예요. 빠르게 시도하고, 배우고, 개선하는 게 중요해요.
리더가 말한다고 무조건 따르지 말아요. 뭐든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제안해요.
비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금지
필요 없는 회의는 하지 말아요. 회의는 딱! 목적이 있고, 해결해야 할 게 있을 때만 해요.
"카더라" 통신 금지예요. 확인도 안 된 소문 퍼뜨리거나 뒷담화하는 건 신뢰만 깨트려요.
군기 잡기, 감정 섞인 피드백 금지예요. 논리적으로 이야기하고, 감정이 아니라 해결책을 중심으로 소통해요.
모호한 업무 지시는 하지 말아요. "알아서 해" 같은 애매한 말 대신, 정확한 방향과 기대하는 결과를 공유해요.
비생산적인 조직 문화 금지
필요 없는 야근 금지예요. 업무는 정해진 시간 안에 끝내는 게 원칙이에요.
퇴근 후 업무 연락하지 말아요. 급한 일이 아니면 다음날 업무 시간에 처리해요.
주말 업무 요청하지 말아요. 푹 쉬어야 일할 때 더 집중할 수 있어요.
무책임한 태도 & 성장 저해 행동 금지
배우려 하지 않는 태도 금지예요. 계속 성장하는 사람이 결국 회사도 성장시켜요.
문제만 지적하고 해결책은 안 내놓는 태도 금지예요. 그냥 비판하는 게 아니라, 대안을 함께 고민해야 해요.
실수를 인정하지 않는 태도 금지예요. 변명하지 말고, 실수를 인정하고 개선하는 게 더 중요해요.
남 탓하는 문화 만들지 말아요. 일이 안 풀리면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요.
회사에서 개인적인 감정을 풀지 말아요. 감정이 아니라 논리적으로 접근해서 문제를 해결해요.
비윤리적인 행동 금지
내부 정보 유출하지 말아요. 회사 데이터를 지키는 건 모든 구성원의 책임이에요.
차별이나 불공정한 대우 하지 말아요. 누구나 공정한 기회를 가져야 해요.
고객 신뢰를 깨는 행동 하지 말아요. 신뢰와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어야 해요.
불투명한 업무 처리 하지 말아요. 모든 과정은 명확하고 투명해야 해요.